게스트님

환영합니다

[서평이벤트]읽기만 해도 똑똑해지는 만화 과학사 2023-03-22 12:04:45

읽기만 해도 똑똑해지는 만화 과학사 ①농경의 시작부터 도르래 발명까지

초등 과학부터 중·고등 과학까지 재미와 개념, 모두 잡았다!

그림과 비유로, 쏙쏙 이해시키는 쉬운 과학

이야기를 넘어 원리까지 풀어내는 깊이 있는 과학

 

과학사? 생소하기도 하고 필요성을 모르는 말일 수 있다. 하지만 아이들이 과학사를 알면 좋은 이유는 분명하다. 첫째, 과학사는 과학적 발견과 발명 당시의 방법과 원리를 이야기와 함께 풀어놓기 때문에 이해하기 쉽다. 둘째, 과학사를 알게 되면 가설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증거를 분석하고, 정보의 출처를 평가하는 등의 비판적 사고력, 즉 과학적 방법론을 체득하게 된다. 셋째, 과학사를 아는 것은 최근 중요시되는 융합적 사고력를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과학사는 당시 사회 문화적 발전과 그 토대에서 과학적인 발견과 발명이 이루어지는 이야기와 기존에 발견이나 발명된 원리를 바탕으로 새로운 것을 찾아나가는 과정이 통합적으로 그려지기 때문이다. 

 

<읽기만 해도 똑똑해지는  만화 과학사 >#서평이벤트

 

*응모기간 : 3/22~3/28

* 당첨발표 : 3/29

* 인원 : 5명

* 서평 작성 기한 : 도서 수령 후 2주 내

* 응모방법 : 해당 페이지 하단 이벤트 신청하기 버튼 누르기!

※서평단 필수 미션※

1. 개인 SNS 업로드 필수태그(#책제목 #주니어북살롱 #밝은미래출판사)

2. 평소 이용하는 온라인서점 1곳 이상에 별점 및 후기 업로드

글 그림 고윤곤

법학을 전공한 뒤 신문 기자로 사회에 첫발을 내디뎠지만, 어릴 적부터 간직해온 만화가의 꿈을 좇아 만학도로 만화예술과를 졸업했습니다. 만평을 그리면서 처음 만화와 인연을 맺은 이후, 한국과학문화재단의 [사이언스 타임즈][매일경제]만화로 읽는 과학 상식’, [중앙일보]고윤곤의 패밀리 카툰’, [EBS 매쓰]수학 열차수학사등을 연재했습니다.

그간 교육과학기술부 인증 우수 과학 도서로 선정된 중학생이 되기 전에 꼭 읽어야 할 만화 과학 교과서(2), 만화 EBS 수학 교과서(3), 선생님도 헷갈리는 수학(3) 등을 비롯해 주로 과학과 수학에 관련된 학습 만화를 쓰고 그렸으며, 여러 나라에서 출판되었습니다.

 

감수 및 추천 이정모(전 국립과천과학관장)

연세대학교 생화학과를 졸업하였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서대문 자연사박물관 관장, 서울시립과학관 관장, 국립과천과학관 관장으로 재직했으며 2019년 과학의 대중화에 기여한 공로로 과학기술훈장 진보장을 받았습니다. 저도 과학은 어렵습니다만, 과학자를 울린 과학책(공저), 과학하고 앉아 있네1(공저), 해리포터 사이언스(공저) 등 여러 도서를 썼으며, 인간 이력서, 매드 사이언스 북, 모두를 위한 물리학등 많은 도서를 번역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