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이벤트]또 생각하는 개구리
생각하는 개구리와 ‘또’ 생각해 보자!
느리게 읽고 생각해 보는 철학 그림책
#생각하는개구리 #또생각하는개구리 #개구리 #쥐 #친구 #철학그림책 #호기심 #여운
《또 생각하는 개구리》는 유아 그림책 베스트셀러 <생각하는 개구리> 시리즈의 두 번째 책으로, 생각하기를 좋아하는 개구리와 친구 쥐가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끊임없이 질문하고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철학 그림책’입니다. ‘이 길은 누구의 길일까?’, ‘네가 제일 좋아하는 건 뭐야?’, ‘마음은 어디에 있을까?’ 등 재미있고도 철학적인 질문을 던지며 ‘길’, ‘좋아하는 것’, 그리고 ‘마음’에 대해 함께 생각해 봅니다. 개구리의 질문 속에 숨어 있는 또 다른 생각을 함께 ‘또’ 생각해 보세요.
<또 생각하는 개구리> 서평이벤트
* 응모기간 :5/16~5/23
* 당첨발표 :5/24
* 서평 작성 기한 : 도서 수령 후 2주
* 인원 : 5명
* 응모방법 : 해당 페이지에서 신청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서평단 필수 미션※
1. 교보북살롱>커뮤니티>북적북적놀이터 글쓰기>서평 게시
2. 개인 SNS 업로드 필수태그(#책제목 #교보북살롱)
3. 평소 이용하는 온라인서점 1곳 이상에 별점 및 후기 업로드 후 카페 게시글 댓글에 링크 작성
유아 그림책 베스트셀러 《생각하는 개구리》의 두 번째 이야기!
《또 생각하는 개구리》는 유아 그림책 베스트셀러 《생각하는 개구리》의 두 번째 이야기로 ‘이 길은 누구의 길일까?’, ‘네가 제일 좋아하는 건 뭐야?’, ‘마음은 어디에 있을까?’ 등의 질문에 대해 개구리와 친구 쥐가 함께 생각하며 답을 찾아갑니다. ‘길’과 ‘좋아하는 것’, 그리고 ‘마음’이라는 주제로 함께 생각하고 함께 고민하는 개구리와 쥐에게서 탐구하는 순수한 즐거움이 느껴집니다.
“이 길 말이야… 누구의 길일까?”
《생각하는 개구리》에 이어 《또 생각하는 개구리》에서도 개구리는 곰곰이 생각합니다. 길에서 만난 토끼, 여우, 너구리 등과 인사하며 그들이 어디에서 오는 건지, 또 어디로 가는지 궁금해합니다. 좋아하는 친구가 있는 좋은 곳을 찾아 길을 떠나는 개구리와 쥐의 모습에서 좋은 친구의 의미를 되새겨 봅니다.
“네가 제일 좋아하는 건 뭐야?”
개구리가 좋아하는 것은 거미, 풀잎 그늘, 아침에 내리는 비…. 쥐가 좋아하는 것은 도토리, 밤, 호두…. 개구리는 물어봅니다. “네가 제일 좋아하는 건 뭐야?” 쥐가 대답합니다. “엄마하고… 호두하고… 그리고 너”
서로가 좋아하는 것은 다르지만 그래도 제일 좋아하는 것은 엄마와 아빠, 그리고 친구라는 사실을 통해 가족과 친구의 소중함을 깨닫게 해 줍니다.
“마음은 어디에 있는 걸까…?”
개구리와 친구 쥐는 몸 구석구석을 살펴보며 마음이 어디에 있는지 찾아봅니다. 그리고 얼굴을 찡그렸을 때, 웃고 있을 때, 슬퍼할 때 마음도 함께 찡그리고, 웃고, 운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마음을 하나로 모아 함께 나아가는 개구리와 쥐가 ‘또’ 어떤 호기심을 가지고 질문을 던질지 상상의 나래를 펼쳐 ‘또’ 생각해 보세요.
지은이 이와무라 카즈오
1939년에 태어나 도쿄 예술 대학 공예과를 졸업했습니다. 일본의 대표적인 중견작가로 쇼가쿠칸 회화상, 산케이 아동출판문화상 등을 수상한 바 있으며, 《생각하는 개구리》는 고단샤 출판문화상을 받았습니다. 그의 작품은 유럽, 미국, 아시아 등 15개 국어로 출판되어 세계 각국 어린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1998년에는 ‘이와무라 카즈오 그림책 언덕 미술관’이 설립되었습니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생각하는 개구리》, 《탄탄의 바지》, 《혼자 탄 막차》, 《14마리의 이사하기》, 《어디 가니? 친구 만나러!》, <뾰족산의 모험>, <행복한 생쥐 가족>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옮긴이 박지석
개구리를 좋아하는 번역가이자 편집자입니다. 책을 만들면서 틈틈이 번역을 합니다. 옮긴 책으로 《생각하는 개구리》, 《공룡 지구 대탈출》, 《고양이가 있으니까 괜찮아》, 《고양이가 있어서 행복해》, 《숲속 생활의 즐거움》, 《마음이 설레는 집 도감》, 《생활을 아름답게 만드는 빛의 마법》, 《엄마와 아이 사이 아들러식 대화법》이 있습니다.
캠프소개 더보기